본문 바로가기

2018/019

올해 초 눈내린 산은 마지막이 아닐까~ 작년 12월부터 겨울산에 간다간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래저래 시간이 안 맞은 것도 있고 좀 피곤하기도 하고... 미루고 미루다가 갔다왔다. 도선사 입구 주차장은 만차일 것 같아서 올라오는 중간에 차 세워놓고 국립공원 입구까지 도보로... 벌써 퍼지는 거 아닌가 싶어서 걱정했는데 문제가 없어서 다행~ 출발~ 설산은 처음으로 가본다. 그래서인지 올라갈 때 한걸음 한걸음 조심해서 올라가게 되더라. 왠지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은 느낌이... 산이라서 그런지 좀 추워서 눈은 빨리 녹지 않은 듯~ 고이 모셔뒀던 아디다스 테렉스 패스트 R 신고 갔는데 역시나 마음에 든다. 아침을 거르고 와서 그런지 배가 좀 고팠다. 이걸보고 초밥먹고 싶다고 생각했으니 ㅋㅋ 좀 더 높은 산에 갔더라면 시원시원한 눈밭과 눈꽃을 볼 수 .. 2018. 1. 29.
맥북용 페러럴즈13 구입 아마 몇 년전에 샀던 맥북에어 잘 쓰고 있다가 맥북프로 터치로 바꾸고 나서 크게 불편한 건 없었다. 다만 가끔 급하게 윈도우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윈도우를 깔아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애플 홈페이지에서 맥북용 소프트웨어는 뭐가 있나 좀 구경해봤는데 페러럴즈? 이건 뭐지? 하고 좀 찾아봤더니 부트캠프와 같이 윈도우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더라. IT쪽은 크게 관심도 없고 아는게 없어서 이것저것 찾아보질 않았었는데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 그래서 페러럴즈 13과 윈도우 10을 같이 구입~ 윈도우 10은 ESD 버전으로 구입했고~ 박스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가벼웠다. USB가 들어있나? 한쪽을 열면 페러럴즈에 대한 간략한 성능을 설명들이 있고 박스를 오픈했더니... 응??? 아무것도 없다.. 2018. 1. 28.
포터블 적도의 빅센 폴라리에 - 점점 판이 커지는 느낌 - 예전에 달사진 찍고 싶어서 멋모르고 시작했던 천체사진... 하는 일이 바빠서 좀처럼 찍을 시간이 없어서 포기했다가 뭔 바람이 불어서 작년 도쿄여행 때 가볍게 찍어보려고 빅센 폴라리에를 구입했었는데... 아무리 포터블이라고 하지만 필요한 악세사리가 제법 많다. 게다가 악세사리끼리 궁합이 잘 맞는지도 확인해야 하니 천체사진은 언제나 어렵다. 뭐... 그래도 제대로 천체사진 장비를 가지고 찍는 것보다는 수월하지만~ 폴라리에는 이미 구입을 해놨고 극축맞추는 헤드를 뭘 구입할까 하다가 아무래도 전용 악세사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폴라리에용 경위대를 구입했다. 그리고 조금이나마 극축을 정확하게 맞추려면 레벨베이스도 필요해서 같이 구입~ 사진상으로는 경위대가 제법 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컴팩트하다~ 레벨.. 2018. 1. 20.
샤오미 미지아 위하 정밀 드라이버세트(Xiaomi Wiha 24 in 1Screwdriver Kit ) 가끔 생활하다보면 평소에는 전혀 필요하지 않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필요한 공구가 있는 경우가 있다. 일부러 찾아본 건 아니고 인터넷에서 우연히 포스팅을 보고 구입했는데 샤오미에서 이런 것도 나오나? 싶어서 하나 구입해봤다. 사실 집에서 사용하는 것이 있긴한데 싸구려에 손잡이도 너무 너덜너덜해져서 겸사겸사 구입~ 박스를 보면 그냥 보조배터리처럼 생겼다. 개봉해보니 알루미늄 케이스에 다크그레이 컬러라서 좀 묵직한 느낌을 주는데 생각보다 무겁지는 않더라. Wiha라는 네이밍은 여기저기서 들어본 것 같은데 독일제 공구회사와 콜라보를 한 것 같은데 아마도 디자인은 샤오미에서 하고 제작은 Wiha에서 하지 않았나 싶다. 가격은 2~3만원대인데 가정용으로 쓰기에는 적당한 것 같다. 케이스가 굉장히 심플해서 좋고 상단부.. 2018. 1. 14.
코베아 짚신6 플러스 등산화 아이젠 친구들이랑 겨울에 산에 한번 간다, 간다 하다가 시간이 안 맞아서 이래 미루고 저래 미루다가 이번 주 토요일에 눈이 살짝 오고 일요일에는 구름만 조금이라고 해서 혼자라도 갈 생각으로 아이젠 하나 구입했다. 겨울에 산에 올라가고 싶은 이유는 다른 건 없고 사진 좀 찍어보고 싶어서... 아무튼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코베아 짚신 시리즈가 평이 괜찮아서 구입~ 박스 포장 따윈 없다~ 그냥 본박스에 택 부쳐서 옴~ㅋㅋ 그럴만도 한게 안에 하드쉘 케이스에 제품이 들어 있어서 그런가보다 앙증맞은 하드쉘 케이스~ 케이스를 열면 이렇게 들어있다. 그런데 잘 정리해서 넣지 않으면 좀 빡빡할 것 같음 등산화 사이즈가 255mm라서 M 사이즈로 구입했는데 M 사이즈는 인서트가 연두색이다 개인적으로 클리어 재질을 좋아하는데 밴드.. 2018. 1. 11.
주저리 주저리~ 지난 주말에 시간이 좀 생겨서 일찍 퇴근하고 오랜만에 형이랑 상현이를 만났다. 다들 살기 바쁘니 같이 만나는 것도 쉽지가 않다.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형집 근처에 있는 소스 삼겹살 집으로~ 불판부터 올리고~ 사장님이 바로 삼겹살을 내어주신다. 소스에 삼겹살을 살짝 담가두었다가 바로 불판으로~ 시작은 맥주... 내가 제일 못 마시다보니 항상 힘들다... 테이블은 북적거리고 못 참겠더라~ㅋㅋ 후딱 삼겹살 해치우고 김치국밥으로 마무리~ 다들 오랜만에 만나서 그런지 그냥 뭘 먹어도 싱글벙글... 요즘 웃을 일이 별로 많지 않은 시기인데 나도 그냥 좋다, 2차로는 영등포역 근처에 있는 반샤쿠(ばんしゃく,아마晩酌겠지?)라는 이자카야에 갔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너무 많아서 패스~ 뭔 바람이 불었는지 양고기집 가.. 2018. 1. 10.
픽디자인 캡쳐 V3.0(Peakdesign Capture V3.0) 킥스타터에서 처음 1.0버전부터 줄곧 사용해왔던 캡쳐 이게 은근히 편해서 지금까지 새로운 버젼이 나올 때마다 구입을 했었고 이번에 새롭게 3.0버젼이 나와서 구입해봤다. 전에 사용하던 캡쳐프로는 일본친구가 등산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것저것 보내줄 것이 있어서 같이 보내줬고 이건 우연히 새로운 버젼이 나온다고 해서 구입~ 박스는 너무 과하지 않고 적당히 고급스럽게 만든 것 같다. 듀얼 플레이트로 주문할까 하다가 어차피 a6300만 사용할 거라서 기본팩으로 샀다. 개봉할 때보니 위에 손잡이는 구형 스트랩용 앵커인 것 같다. 픽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드는 건 이 앵커가 무슨 재질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튼튼하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핸드스트랩에 앵커도 멀쩡한 것 보면 말이지 신형은 좀 가늘어졌.. 2018. 1. 5.
페닉스 TK35 2018 얼티메이트 에디션 LED 플래시라이트 한때 자전거랑 인라인타면서 LED 라이트에 대해서 이것저것 구매해봤던 적이 있었는데 지금 일을 하면서 운동은 거의 하질 못해서 접었다가 얼마 전에 야간 산행을 하면서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 때 제법 좋아했던 브랜드가 FENIX라고 하는 브랜드였는데 제법 튼튼하고 디자인이나 내구성도 좋은 것 같아서 이번에 2018년 에디션이 나와서 하나 구입해봤다. 사실 지금까지는 A타입 건전지가 들어가는 것을 선호했었다. 제일 좋아하는 배터리가 에네루프 충전지라서 그런지 계속 A타입으로만 알아봤었는데 아무래도 밝기에 한계가 있어서 이번에는 18650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입 18650 배터리를 2개 사용하는 타입으로 최대 밝기는 3200루멘~ 최대 밝기일 때에는 1시간 반정도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백운대 정.. 2018. 1. 4.
이니스프리 인리치드크림 럭키박스 스누피 콜라보레이션 새해 첫날 느즈막하게 첫 포스팅 시작~! 이번에도 한란 럭키박스가 나왔다.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이거 은근히 중독이다 일본에서 정초에 복주머니 이벤트를 하는 것처럼 뭐가 들어있을까 은근히 기대하게 되는 묘한게 있다 스누피와 콜라보를 했으니 택에도 스누피 그림 내가 쓰기엔 좀 그렇지만 파우치도 예쁘게 잘 나왔다. 깨알같이 피너츠 그림도 넣어놨다~ 일단 개봉~ 뭐가 더 들어있으려나~~~ 정초부터 또 뭘 샀;;; 오~ 이번에 리뉴얼 되면서 새로 나온 플루이드가 들어있다. 괜찮네~ 기왕이면 인텐스 크림이였으면 더 좋았을텐대... 욕심은 끝이 읍다 본품, 화장솜, 파우치는 전부 동일하고 그 외에 같은 라인에 본품이 하나 더 들어있다. 파우치 가이드에도 찰리브라운 만화가 그려져 있고 2만원 이상 구입시 스누피.. 2018.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