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5

오랜만에 돌아왔다 솔리드 into the light 그리고 나얼 2집 요즘 노래를 들을 시간도 없고 딱히 눈에 들어오는 노래도 없어서 노래를 거의 듣지 않는데 그저께인가? 유튜브에서 우연히 솔리드가 컴백한다는 걸 보고 앨범판매를 하는가 싶어서 봤더니 역시나 판매중~ 원래 CD만 사려고 했는데 한정판이 더 눈에 들어와서 두개 다 사버림~ㅋㅋ 일반판과 한정판~ 음... 엑스재팬이나 히데 앨범 이후로 이렇게 동시에 사보기는 진짜 오랜만인 것 같다. 뭐랄까 이런 90년대 앨범컨셉 진짜 오랜만에 보는 것 같다. 솔직히 CD로 한정판이면 살 생각이 없었는데 한정판을 카셋트테이프 타입으로 만들어서 나왔더라. 요즘 카셋트테이프 구경하기도 힘든데 옛날 생각도 나고 좋다 진짜 카세트테이프로 나왔다면 더 의미가 있었을텐데 그건 좀 아쉽네~ USB 타입으로 앨범이 들어있음 그리고 궁금해서 구입.. 2018. 3. 31.
아이폰용 내시경 카메라 살다보면 구지 필요없긴한데 정말 가끔 요긴하게 사용할 때가 있는 도구가 있다. 정말 가끔~ 천장에서 물 새는 곳을 육안으로 찾기가 힘들어서 내시경카메라가 없나 찾아봤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있어서 구입했다. 역시나 주문하고 잊어버리면 금방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ㅋㅋ 와이파이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카메라인데 예전에는 안드로이드/아이폰 용으로 구분해서 나왔는데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제품이 나오면서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내용물은 배터리겸 와이파이 연결 본체, 충전케이블, 내시경 카메라에 사용하는 악세사리, 내시경 케이블이 전부~ 카메라 전면부에는 LED 라이트가 있어서 어두운 곳도 볼 수 있긴한데... 큰 기대는 안 했다. 생활방수 정도는 가능한 것 같고 본체에 연결해서 전.. 2018. 3. 20.
리모뷰 K1에 사용할 악세사리들~ 잠깐잠깐 틈날 때마다 리모뷰 K1을 만져봤다. 뭐 제대로 찍어본 것은 없지만 이제 대충 느낌이 온다. 아무래도 전에 사용했던 오스모는 마이크 녹음에 대한 스트레스를 벗어나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 리모뷰 K1을 받기 전에 마이크를 이리저리 좀 알아봤는데 딱 하나 눈에 들어오는게 있더라 그건 밑에서 얘기하고~ 지금까지는 다른 모드는 사용하지는 않고 그냥 일반적인 풀프레임으로만 찍어봤다. 4K도 찍어서 확인해보긴 했는데... PC가 버벅거려서 좀 힘듬... 이제 바꿀 때가 되었는데 램값은 미친듯이 날뛰고 이에 질세라 비디오카드도 날뛰고 있어서 당분간은 보류... 아무튼 다른 제품들보다는 과하지 않은 광각이라서 1인 방송용으로도 충분히 사용가치가 있을 것 같다. ( 물론 버그는 다 잡는다는 가정 하에.... 2018. 3. 9.
3축 짐벌 리모뷰 K1 이제 3축 짐벌들은 대부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내려왔다. 불과 몇년 전만해도 가격은 말할 것도 없고 조립에 보드까지 세팅을 해줘야 했었는데 지금은 전원만 켜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무튼 전에는 DJI 오스모를 사용했었는데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카메라 열을 식히기 위한 팬 소음과 마이크 문제 스마트폰과 같이 마운트해서 사용하다보니 일반 짐벌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무게감이 있어서 오스모 모바일로 사용하다가 인디고에서 펀딩하는 좀 컴팩트한 제품이 있길래 펀딩에 참여했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이제서야 받게 되었다. 일단 집에 와서 박스오픈~ 스티커와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고 아래쪽에 본체가 있다. 얼핏봤을 때에는 오스모와 비슷한 느낌인데 크기는 생각보다 크지 않다. 아이폰 6S와 비.. 2018. 3. 3.
이니스프리 NEW 그린티 씨드세럼 스페셜 세트 이니스프리에 대표적인 그린티 라인이 리뉴얼 되면서 새로운 제품들이 나왔다. 그 중에 씨드세럼은 꾸준하게 판매하는 제품인데 나 역시도 지금까지 잘 사용해왔던 제품이고 좀 궁금하기도 해서 포스팅해본다~ 리뉴얼 기념으로 씨드세럼 스페셜 세트가 나왔다. 박스를 열어보니 뭐가 제법 들어있네~ 잠잠하다 했다.... 씨드세럼 본품에 새롭게 출시된 그린티 씨드 스킨과 에센스 인 로션, 씨드크림, 슬리핑팩 그리고 모닝클렌저가 들어있다. 모닝 클렌저의 경우는 블루베리 클렌저처럼 약산성에 거품이 나지 않은 젤타입이라는게 좀 특이하다. 밤새 쌓인 유분과 각질을 잡아주는 클렌저라고 하는데 나중에 한번 써봐야겠다. 거품이 나지 않는다고 하니 적응할지 모르겠지만~ 리뉴얼되면서 기존 대비 16가지 아미노산이 3.5배 높아졌다고 한다.. 2018.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