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6

로닌-SC 세팅하면서 이것저것 좀 확인 받자마자 개봉해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 좀 해봤고 오늘은 이것저것 또 다른 신경쓸 것이 없나 확인해보려고 테스트 좀 해봤다. 최근 로닌-SC를 구입한 사람들 중에 소니 A7 시리즈나 캐논 ROS-R, RP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제법 많은데 운영시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다소 아쉽다는 의견이 있더라. 물론 요즘은 예전보다 렌즈나 바디 기능도 휠씬 좋아졌고 짐벌 역시 기능이 향상된 건 사실이고 짐벌의 페이로드나 부피를 감안하면 충분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건 당연하지만 어차피 나의 경우는 소니 A6300이면 줌렌즈를 마운트해도 크게 문제될 것이 없어서 구입하기는 했는데 50mm를 넘어가는 망원영역의 렌즈로 짐벌을 운영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지 않나 싶다. 아무래도 망원영역을 짐벌로 커버하기에.. 2019. 7. 28.
샤오미 미세먼지 측정기 (Xiaomi Mijia PM2.5 Dector) 개인적으로 쓸 용도로 산 것은 아니고 근무하는 곳에 어쩔 수 없이 필요하게 되어서 포름알데히드 측정기를 좀 이것저것 찾아봤다. 내가 무슨 측정기로 뭔가를 하는 업체도 아니고 고가의 장비까지는 필요없으니 실생활에 가볍게 첵크할 수 있는 정도만 되면 괜찮을 것 같아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많다. 그 중에 샤오미는 어느 회사의 제품의 센서를 사용하는지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걸로 구입 주중에 처음 받은 제품은 버튼 불량으로 반품... (이런 경우 별로 없는데...) 오늘 다시 받아서 지금은 TVOC 초기화 중~ 아무튼~ 대부분 검색하면 샤오미 미세먼지 측정기로 검색하면 나오는데 좀 더 자세한 리뷰들을 보고 싶다면 'Xiaomi Mijia PM2.5 Detector'로 찾아보면 될 것 같다. 아이폰 6S 사이즈보다.. 2019. 7. 27.
DJI 로닌-SC 짐벌 개봉기~ 페이유 G6 플러스에 딱히 불만인 점은 없었다. 다만 사용할 시간이 없었다는 것 뿐이지... 어떻게 할까 고민하던 터에 마침 DJI 신제품 발표를 한다고 해서 문구를 봤더니 뭔가 더 컴팩트한 드론이 나올 줄 알았는데 로닌-S의 후속작인 로닌-SC가 나왔다. 생각해보니 페이유 G6 플러스도 좋은 제품이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포지션으로는 뭔가 좀 애매한 느낌이 있었다. 카메라도 캐논 7D MkII와 소니 A6300처럼 확실히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처럼 짐벌 역시 그렇게 하고 싶었는데 마침 DJI에서 그런 제품이 나와버린 거~(핑계도 좋다 ㅋㅋ) 아무튼 공홈에서 주문하고 오늘 받아서 살짝 열어봄~ 카메라의 경우는 이제 겨의 몇년동안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정도로 스타일이 정해진 것 같은데 짐벌은 아직까지는 갈팡.. 2019. 7. 24.
나이키 샥스 R4 오랜만이다~ 발매한지는 제법 된 샥스 R4~ 아마 연초에 발매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구매하고 싶긴 했지만 여유가 없어서 나중에 기회가 되면 사야지라고 생각해서 최근에 구입하려고 했는데 국내에는 이 컬러가 없어서 '운동화가 없는 것도 아니고 뭐~'라고 생각하다가 블로그 포스팅 중에 하입비스트?에서 구매했다고 하는 블로거가 있어서 일단 들어가봤더니만 떡~하니 내가 원하는 컬러가 있더라. 게다가 배송비까지 포함해서(무려 DHL)로 10만원 정도에 구입을 할 수 있었다. 내가 필요한 것은 구석구석 찾아서 구매하는 편인데 패션 쪽에는 워낙에 관심이 없고 사고 싶은게 있으면 사고 아니면 말고 하는 스타일이라서 잘 모르지만 국내에서도 꽤 직구로 구매를 많이 하는 곳이더라. 게다가 평범한 제품보다는 콜라보를 했거나 온라인상으로 .. 2019. 7. 16.
이니스프리 제주맥주 LTD 업사이클링 뷰티 시즌2 이번에 이니스프리에서 좀 재밌는 제품이 나왔다. 제주맥주??? 뭐지? 싶었는데 제주맥주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인 것 같더라. 제품은 4종류 한정으로 나왔는데 샴푸는 내가 써도 괜찮을 것 같아서 구입하고 나머지는 가족들이~ㅋ 확실히 제주도 갔다온지도 꽤 되었는데 아직 향수가 남아 있는지 눈길이 가는 것 같음 제품은 심플하게 4종류로 나왔다. 우선 제주맥주는 30년 양조 노하우를 갖고 있는 뉴욕 크래프트 맥주사 브루클린 브루어리와 15년이상 경력의 브루어가 참여해서 만든 양조장이라고 한다. 제주 유기농 감귤 껍질 등을 맥주에 잘 담아낸 맥주라고 하는 것 같은데 뭐 제주식물들로 만드는 이니스프리와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아무튼 여행하면서 스쳐가듯이 봤던 맥주들의 병이 이런 느낌이었고 아직도 여전한.. 2019. 7. 8.
PGYTECH 액션카메라 연장 미니 삼각대 & Feiyu 카본 연장봉 얼마 전 제주도 갔을 때 친구녀석이 한라산에서 다른 쓰레기와 셀카봉까지 홀랑~ 처리해주신 덕분에 어쩔 수 없이 연장봉을 다시 구입했다. 때마침 PGYTECH에서 아마도 오즈모 액션용 미니 삼각대를 발매해서 이걸로 구입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온 것치고는 굉장히 빨리 왔다. 아마도 지금은 DJI 스토어에서도 판매를 시작한 걸로 알고 있는데 빨리 받고 싶고 마음에 든다면 거기서 구입하면 좋을 듯~ 알리익스프레스는 항상 박스로 오는 경우가 별로 없어서 제품 상자 상태는 항상 어딘가 구겨져 있다. 뭐 제품에 문제만 없다면야 상관없지만~ 먼저 Feiyu '짐벌용 카본 연장봉'이라 읽고 카본 몽둥이라고 부르고 싶다 ㅋㅋ 상단에는 짐벌을 마운트할 수 있는 나사가 있고 하단에도 플레이트나 미니 삼각대를 마운트할 수 있.. 2019.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