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llection

반다이 인젝션 머신 - 전동식 4색 사출성형기 -

by 분홍거미 2010. 9. 4.

시즈오카에 갔을 때 시즈오카 건담과 같이 집어왔던 녀석~

당연히 정식 발매품은 아니고 건담 30주년 기념으로 겸사겸사 나온 녀석 같다.

실제로 시즈오카 반다이 공장에 있는 사출 성형기를 1/60 스케일 프라킷으로 내놓았다.

사실 시즈오카에 있는 반다이 공장을 견학을 할 순 있지만 외국인의 경우는 거의 불가능하고

추첨을 통해서 견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국인 또한 기회가 만만치 않은 거 같더라...

암튼 다양한 제품을 찍어내는 녀석이 어떻게 생겼나 궁금했었는데 간단하게나마 해소된 거 같다~ㅋ

누가 반다이 아니랄까봐 사출성형기도 RX-78조합으로 해놓았다.


실제 기계를 완벽하게 재현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그런지 여기저기 복잡한 부분은 거의 없다.



왠지 이 녀석도 변실할 것 같은 느낌~ㅋㅋ


기본 베이스 컬러가 좀 어정쩡한 거 같아서 집에서 숙면 취하던 타미야 라이트 건메탈로 살짝 도색~ㅋ


제품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필요한 버튼들 또한 간단하게나마 재현해놓았다.


일단 가장 궁금했던 부분을 쉽게 알 수가 있었다. 앞부분에 삼면의 노즐이 있고

뒤쪽에 안보이는 노즐이 금형 바로 앞에 놓여져있다.

이를 통해서 4가지 컬러의 부품들을 동시에 한판(?!)에 집어 넣을 수 있나보다~


당연히 금형은 두파트로 나눠져서 한쪽은 저렇게 고정되어 있고~


다른 한쪽을 프레스해서 주입시키는 방식인 거 같더라.

금형에 홈이 파여져 있는 곳이 재료가 들어가는 부분~ 금형의 런너부분까지 재현해놓은 걸 보면 정말 대단...

하긴 전에 얼핏 본 거 같은데 레이져 커팅으로 요즘은 굉장히 작은 사이즈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본 거 같은데

암튼 대단~!


말 그대로 위의 사진은 반다이 하비센터에 있는 사출성형기라는 얘기~ㅋ

확실히 실제 사진은 좀 더 복잡하다.

반다이 공장 견학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정도로도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듯 싶다.

근데 요즘은 구하기가 만만치 않을 듯~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