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자전거를 다시 사려고 카본프레임이냐 아니냐를 엄청 고민한 적이 있었는데
역시 카본은 이래저래 알루미늄 프레임보다는 신경써야 할 것이 많은 것 같아서 그냥 생각만하고 말았는데
요즘 스케이트 타면서 카본프레임 좀 써보고 싶어서 알아봤는데 가격이 너무 비쌈...
기왕이면 EO 카본 프레임을 써보고 싶었는데 언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돌아갈지 몰라서
이베이에서 파워슬라이드 카본 프레임을 좀 저렴하게 팔아서 바로 구입~
다음 주 쯤에나 받을 줄 알았는데 오늘 받았다.
이렇게 생겼다~
지금은 1004 프레임을 쓰고 있는데 구입한건 1104프레임으로...
뭐... 나중에 휠 다시 사야겠지~
예전에 인라인스케이트가 한참 유행일 때는 카본 프레임들도 제법 나왔었는데 통으로 카본은 아니로 메탈부품과의 조합으로 나왔던게 처음이었고
그 다음에 카본프레임들이 나온 것 같다. 기억이 잘 안나네...
카본 특성상 일단 가볍고 잔진동 잘 잡아주고 알루미늄보다는 탄성도 있을테고(아마도...) 이래저래 장비빨로 체력을 대신하려고 보니
카본프레임까지 온 것 같다 ㅋㅋ
다만 아무래도 바닥에 가깝게 붙어 사용하는 부품인지라 충격이나 스크레치, 크랙등을 신경써야하는 점은 알루미늄 프레임에 비해서
다소 신경써야 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고...
카본 프레임이라서 그런지 알루미늄 프레임에 비해 두껍다.
카본프레임은 항상 싱글보이드라고 생각했는데
파워슬라이드 카본 프레임은 더블보이드 프레임... 이거 어떻게 붙였는지 궁금하네
195mm 전용 마운트이고 마운트 부분에는 좀 거칠게 표면처리가 되어 있는데
부츠도 카본이다보니 밀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그런 것 같다.
이거... 부츠에 스크래치 생기는 건 아닌가 모르겠네...
좀 특이한게 육각렌치 중에서도 육각 별렌치를 사용해야 한다.
그냥 일반적인 육각렌치로 해주지
나중에 엑슬만 따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할 듯~
육각 별렌치와 좀 긴 것 같은 마운팅 볼트 역시 육각별
두툼하니 아마 잘 버터주겠지?
안쪽에 보이드부분도 매끈하게 잘 만들었다. 진짜 궁금하네...
아무튼 당장은 힘들고 다음 주에 사용해볼 생각~
장비가 문제인지 체력이 문제인지는 다음 주 되면 알게 되겠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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