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ever Macross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F 토네이도 아머드 강화웨폰 셋트

by 분홍거미 2010. 10. 2.

한동안 프론티어 시리즈가 좀 뜸~ 했다...

사실 미리 예약은 해놨었지만 발매시기가 너무 띄엄띄엄이고 그간 딱히 눈에 들어오는 녀석들이 없어서 간간히

다른 녀석들을 올리곤 했는데...

10월을 기점으로 슬슬 하나씩 나올 기미가 보인다.

이 파츠는 TV판이 아닌 극장판 알토기의 토네이도팩 강화웨폰 셋트라고 나오긴 했는데~ㅋㅋ

아직 극장판을 보질 않아서 정확히 어떤 용도인지는 모르겠다.

일단 토네이도 팩 자체가 대기권용이기 때문에 아마도 우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비와

VF-25의 취약점인 웨폰 탑재량을 늘리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 아닌가 싶다.

토네이도 팩에서 크게 달라지는 건 없다.

기체 인테이크 부분엔 고속탄 팩을 탑재한 것과

윙부분 엔진(?!)에 인테이크부분에 뭔가를 씌운 게 전부...


아머드 팩만큼 육중한 맛은 없지만 상당히 공격적인 스타일로 바뀐 거 같다.

근데 이렇게 주렁주렁 달아놓고도 기동력은 괜찮은지 의문~ㅋㅋ


VF-25의 장점은 슈퍼팩이건 아머드 팩이건 토네이도 팩이건 장착시 기체에 큰 거부감을 주지 않고

변형이 가능하다는 거...


강화웨폰셋트의 헤치를 오픈했을 때



어찌보면 무슨 옥수수 같기도 하다~ㅋㅋㅋ


헤치 뒷부분은 아마도 재장전할 수 있는 고속탄이 장착되어 있을 거 같다. 혹시 연료통은 아니겠지?


같이 동봉되어 있는 반응탄...

극장판에서도 반응탄을 사용하나보다

반다이 이러는 거 아니야.... 고스트 웨폰셋에 집어넣어도 될 걸 이제와서야 끼워주는 건 뭐냐뇽????


강화형 웨폰셋보다는 한결 가벼운 느낌~


설정상으론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초합금 시리즈의 취약점은

아머드 팩이나 토네이도 팩은 무게중심 때문에 100%로 뒤로 넘어간다.

충분히 감안할 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이래저래 그냥 발매한 듯 싶어서 좀 아쉽다.


뭐 초합금 가동률이야 이미 포기한지 오래~ㅋㅋ


처음에 설정샷을 봤을 때는... '이건 뭐 아싸 가오리도 아니고...' 였는데

보면 볼수록 거부감은 줄어드는 거 같다. 정들었나? ㅎㅎ


진짜 반다이 이러는 거 아니다~ㅋㅋㅋㅋ

아머드 팩부분에 의문의 홀드 부분이 있었는데 설마가 사람잡았다~ㅋㅋ

최소한 아머드팩에는 넣어줄 줄 알았는데 따로 이상하게 발매...

이러다가 미셀 스나이퍼 장착할 수 있는 파츠만 따로 나오는 거 아냐?

암튼 알다가도 모르겠다~ㅋ


반응탄 한번 끼워본다고 꾸역꾸역 아머드 팩 끼워봤는데 확실히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

이거 해본 사람만 알 듯~ㅋ

이제 프론티어 시리즈로 나올만한 것들은 거의 나온 거 같다.

퀘히니 몬스터는 조만간 올 거 같고... VF-17 나이트메어 신통합군과 슈퍼팩 시리즈만 기다리면 되는 건가?

배틀 시리즈나 프론티어 선단도 발매하면 꽤 재미있을 듯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