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 7000 3축 짐벌 (CAME 7000 3axis gimbal) - 스탠드 조립 및 기타 - (3)

My collection 2014.03.23 01:34

나중에 3축 짐벌이 좀 더 대중화 되었을 때 참고할 겸 올려본다.

 

모터와 프레임을 연결하는 볼트가 영~ 약한 것 같아서 좀 찾아봤었는데 볼트 명칭도 모르겠고 정확한 사이즈도 알 수가 없어서 일단 사고 보자!라고 생각하고 주문했었다.

 

그리고 선 연결하고 센서 켈러브레이션도 하려면 스탠드가 필요해서 저번 주에 주문했던 스탠드도 와서 같이 올려본다.

 

 

 

 

 

 

국내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3축 짐벌용 스탠드이다. 가격은 조금 비싼감도 있고 해서

 

해외에서 찾아보면 무료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다만 배송기간이 길어지는 건 단점~!

 

 

 

 

 

 

 

 

 

기본 재질은 카본이고 짐벌과 마찬가지로 나사와 볼트로 고정하는 방식이다.

 

마감이나 재질은 다 괜찮은 것 같은데 카본 컷팅시 생기는 먼지들을 제대로 닦지 않고 그대로 보내는 것 같다.

 

 

 

 

 

 

 

 

 

밑부분 지지대는 이렇고~

 

 

 

 

 

 

 

 

 

높이는 40cm 정도로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구지 스탠드를 구입할 필요까지는 없는 것 같고  같은 높이의 의자나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의자를 거꾸로 뒤집어서 사용하는 사람도 있더라.

 

일단 컴퓨터 근처에서 USB를 연결하고 보드 셋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냥 구입했다.

 

평소 걸쳐 놓으면 괜찮을 것 같기도 했고~ 

 

 

 

 

 

 

 

 

 

계속 신경쓰이던 부분~

 

 

 

 

 

 

 

 

 

 

전에도 올렸지만 영~ 불안한 부품이었고 재질이 조금 무른 것 같은지 볼트 홀이 뭉게져서 국내에서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괜찮은 사이트를 발견해서 구입했다.

 

일단 명칭은 머리부분이 없는 볼트여서 '무두볼트'되시겠다~ 사이즈는 M3이고 길이는 4mm 그리고 재질은 SCM435(크롬몰리브덴강)과 SUS304(스테인레스강)으로 구입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것도 아마 SCM435인 것 같은데 이게 은근히 무른 느낌이어서 비교도 할 겸 SUS304도 같이 샀는데 조일 때 느낌상 확실히 SUS304가 강한 느낌이다.

 

수치상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생긴 건 이렇게 생겼다~

 

 

 

 

 

 

 

 

 

일단 자로 치수 눈빠지게 확인하면서 고민하고 주문했는데 잘 들어간다~

 

그나저나 SUS304보니 예전에 휴대폰 스피커 설계할 때 생각난다~ㅋㅋ

 

 

 

 

 

 

 

 

 

하단부 롤모터 고정 무두볼트도 같은 SUS304로 교체하고 스탠드에 걸쳐봤다. 일단 카메라 마운트 부분에 카메라가 없어서 이렇게 돌아가버린다.

 

오늘 세일도 끝나고 정리할게 좀 있어서 늦게 퇴근한 탓에 여기까지만~

 

다음주 중에 Alexmos 컨트롤러 악세사리도 추가로 구입할 것도 있고 해서 받으면 그 때 케이블 연결하고 보드셋팅 해볼 생각...

 

그 때까지 여러 자료 좀 보면서 어떻게 셋팅하는지 좀 자세히 알아봐야겠다.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