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llection

CAME 7000 3축 짐벌 (CAME 7000 3axis gimbal) - Alexmos 보드세팅 - (4)

by 분홍거미 2014. 3. 26.

Alexmos 컨트롤러 악세사리가 올 때까지 시간이 좀 있는 것 같아서 일단 오늘은 PC와 연결하고 세팅 프로그램만 실행해보는 것까지 헤볼 생각으로 시작했다.

 

 

 

 

 

 

 

3축 짐벌 중에 가장 중요한 부품이 아닌가 싶다. 메인 보드, 3축 확장보드와 센서가 전부이다.

 

 

 

 

 

 

 

 

 

요즘 나오는 신형은 3축 확장보드를 메인 보드 위에 바로 올릴 수 있게 해놔서 공간을 더 줄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일단 보드를 연결하면 알 수 없는 장치라고 나오는데 바로 프로그램과 연결할 수는 없고 드라이버를 실행해줘야 한다.

 

 

 

 

 

 

 

 

 

일단 찾아낸 사이트는 이 곳인데

 

 

 

 

 

 

 

 

 

이 중에 CP210x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 받으면 된다.

 

 

 

 

 

 

 

 

 

그리고 보드에 프로그램을 깔아주기 위해서 펌웨어도 다운 받아주면 된다.

 

좀 찾아보느 버젼은 2.3b5가 괜찮다고 해서 이걸로 다운 받았다.

 

 

 

 

 

 

 

 

 

일단 드라이버부터 압축 파일을 풀어주면 위의 파일들이 들어있는데 윈도우7 64비트인 관계로 CP210xVCPInstaller_x64로 실행했고 32비트는 x86으로 해주면 될 것 같다.

 

 

 

 

 

 

 

 

 

그 다음에 미리 받아놨던 프로그램 압축풀고 실행했더니???? 이미 세팅이 다 되어 있더라~ㅎㅎ

 

일단 세팅되어 있는 값으로 사용해보고 계속 보고 있는 자료를 보고 나중에 좀 바꿔야 하는 부분을 찾아봐야겠다.

 

시간은 절약된 듯 싶은데 어차피 카메라와 렌즈에 따라서 조금씩 값을 바꿔줘야 하고 PID 값이나 파워값 역시 정해진 값은 없기 때문에 이래저래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다.

 

아무튼 컨트롤러 악세사리가 도착하면 선정리하고 사용해봐야 알 듯 싶다.

 

 

 

 

 

 

 

 

 

 

유튜브에서 이런저런 세팅 동영상을 찾아봤는데 일단 보드 연결하는 것까지는 이 동영상이 가장 괜찮은 것 같아서 링크해 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