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llection

오랜만에 CD구입~

by 분홍거미 2010. 9. 11.

간만에 듣고 싶던 노래가 있어서 뒤적뒤적 찾아봤는데... 없다~ㅎㅎ

이번에 공개된 케이온 싱글도 괜찮은 거 같아서 겸사겸사 구입~ㅋ

CD가 뭐 이러냐라고 할 수 있겠지만

지금은 중단됐지만 꽤 오랬동안 8cm 싱글CD가 상당히 유행이었다.

일단 노래는 'Eyes on me'라는 곡이고 자켓에 가수는 상당히 눈에 익은...

왕정문이란 배우~

2000년도인가? 오사카에 갔을 때 무턱대고 들어간 레코드샵에서 이거 있냐고 물어봤는데

'없다~ 블라블라~' ㅋㅋ

암튼 이미 중고로도 구입하기 거의 어려운 거였는데 밀봉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이 노래가 유명한 이유는 플레이스티이션으로 엄청 주가를 올리던 바로 '파이널 판타지7'의 주제가...

지금이야 그래픽이 엄청나게 발달해서 어지간한 영상아니면 별 감흥을 못 느낄 수 있지만

당시 뮤비나 게임 자체에 들어간 동영상들은 가히 충격적일 정도로 대단했다. 물론 이 게임을 해본 적은 없지만~ㅋㅋ


대게 8cm싱글들은 오픈하면 전부 이런 스타일이다.

가끔 CD 아랫부문을 잘라내서 반으로 케이스를 접어서 보관했던 기억도... ㅎㅎ


이건 안전지대 9집인가? 나오기 전에 먼저 발매한 싱글 出逢い

우연히 알게된 안전지대였는데 앨범 몇개 들어보고 타마키 코지 목소리가 좋아서 듣기 시작~ㅋ

일단 멜로디 좋고, 목소리도 좋고 가사도 그리 어렵지 않고 직역해도 가사가 참 맘에 드는 노래라서 다시 구입~ㅋ


앨범 자켓에서 보여주는 사진만으로도 대충 어떤 느낌의 노랜지 알 수 있다.

그러고 보니 누가 좀 생각나네~ㅋ

그리고 10월 17일날 안전지대 내한공연이 있어서 카오스형이랑 일단 예매는 해놨는데...

예매율이 썩 좋질 않아서 이러다가 공연취소 되는 거 아닌가 싶다.

진짜 이번 아니면 절대 볼 수 없을텐데... 그냥 공연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요즘 엄청나게 주가를 올리고 있는 케이온~!!!!

얼핏 처음 봤을 때는 그냥 평범한 미소녀 애니인줄 알았는데 밴드부에 관한 스토리여서 관심있게 봤다~

학창시절에 밴드부라는거 자체가 이상하게 묘한매력을 주는 느낌이 있어서~ㅋ

제목은 '밥은 반찬'과 'U&I'


일단 속지는 대충 이렇고


똑같은 노래가 뭐 이리 많아~~~~라고 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밴드에 관련된 애니다 보니 각 파트를 연습할 수 있게 악기를 하나씩 빼고 넣은 버젼들...

안타깝게도 이 싱글이 발표되고얼마 안되서 작곡가가 심근경색으로 사망했다고...

예전부터 느낀 거지만 기타 잘치는 여자... 은근히 매력있는 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