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ever Macross

DX 초합금 마크로스 쿼터 Part 2

by 분홍거미 2010. 1. 1.

두번째는 배트로이드 모드로 변형시~ㅋ

VF 시리즈들에 비해 변형 방법은 상당히 심플한 편이다.

아무래도 설정상 구석구석 사람들이 탑승해 있을테니 당연한 것일 수도~ㅋ


전함형태의 모드보다는 다양한 어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써먹는 듯 싶다.


25화에서 배틀 갤럭시 옆구리 구멍내줄 때 쓰던 핀포인트 베리어를 이용한 블레이드~

대충 뽀샵했더니 엉성하네~ㅋㅋ


쿼터의 가장 큰 무기는 마크로스 캐논~!

일단 모함부분을 등짝에 걸쳐준다.

말이 그렇지 실제로 저리 걸치면 사람들 죽어날 거 같은데 말이지~ㅎㅎ


저런 식으로 후면 부스터 부분에 걸쳐준다.


충전이 끝나면 여지없이 발사~!


배틀 갤럭시 주포에 캐논이 망가지고 퀘히니 몬스터의 핵탄두 어택과 동시에

마크로스 어택을 한다.이거 원래 SDF-1이 쓰던 어택 같은데어택시 끝단에 베리어를 형성시켜서

기체 파손을 줄이는 듯...


이 부분이 배틀 갤럭시 주포에 깔끔하게 집어넣어준다~ㅎㅎ


마크로스 어택은 쿼터자체 물리적인 공격뿐만 아니라 모함에 탑재되어 있는 쿼터 호위용 기체들이

나오게 되는데 이 녀석들이 배틀 갤럭시 주포를 파괴하는데 주된 역할을 한다.

하긴... SDF-1에서는 퀘히니 몬스터까지 납셨었으니 뭐~ㅋ


설정상 배틀급의 1/4정도의 크기라서 쿼터라고 불리우는데 (약 400m 급)

VF-25와 크기를 비교하자면 대충 저 정도이다.


주포와 모함을 동시에 손에서 놓은 장면은 없기 때문에 쿼터의 손구경하기는 하늘에 별따기~^^


뒷모습도 늠름하다 아주~ㅋㅋ


뭐 이상한 책자가 하나 있어서 봤더니만

쿼터의 초기 디자인과 그 이후 수정한 디자인들이 나와있는 책자

초기 디자인은 배틀 프론티어와 유사한 디자인이었는데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한쪽만 모함을 사용하는 형태로바뀌었다.

암튼 마크로스 시리즈들 중에서는 SDF-1외에는 최초의 마크로스 제품이 아닌가 싶다.

초합금이라 그런지 군데군데 디테일이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이 정도면 만족스러운 정도...

설마 이걸 계기로 갤럭시나 프론티어까지 발매하진 않겠지?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