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베어링 청소 & 그리고 휠교체~ㅋ

by 분홍거미 2009. 4. 30.

원래 공업용 저가 베어링만 사용해와서 적당히 쓰다가 베어링은 버리는 습관에 베어링 청소는 거의 하질 않았다.

초창기에야 고가의 피트니스 스켓을 타면서 청소한답시고 씨트러스 사다가 독한 냄새 맡아가며 하긴 했는데...

영 불편하고 뒷처리하기 쉽지 않고 해서 무조건 공업용 베어링으로~ㅋ

작년에 TEAM K2 팀원으로 장비들 지급받으면서,

아무래도 고가의 장비다보니 한 번 쓰고 버릴수 가 없으니~ㅋ(당연한 거 아닌가?ㅋㅋ)

이래저래 청소하는 습관이 다시 생겨버렸다~ㅋ

암튼 말끔해지니 기분은 좋네~^^


일단 쓰던 휠을 툴로 프레임에서 분리해주시고~ㅋ



휠에 끼워져 있는 베어링을 힘차게 뽑아낸다~ㅎㅎ



휠과 허브양쪽 베어링 그리고 간격을 유지시켜주는 스페이서가 들어있다.



ILQ 프로 베어링... 전에 쓰던 ILQ 베어링과는 또 다른 느낌~ㅋ

한쪽엔 고무캡이 끼워져있다.



반대쪽은 리테이너(맞나? 기억이 가물가물~ㅋ)가 끼워져있다.

아무래도 양쪽 다 고무캡이 좋긴한데... 한 번 청소하려면 죽는다 아주~ㅋ

어차피 리테이너 쪽은 안쪽으로 들어가니 큰 문제가 없긴 하지만~^^



출창 써오던 휠은 T-스탑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마모가 심한 편~ㅋ



그간 수고해주신 휠들~ 편히 쉬게나~ㅋ



고무캡을 빼내면 저렇게 베어링이 박혀있다...



베어링 총 16개 홀랑 벗겨내고 분사식 클리너로 샤샤샥~ 그나마 간소한 편인데도 영 귀찮다.



청소해주고 베어링에 다시 오일 발라주시고~



새로 산 휠에 끼워서 프레임에 장착하면 끝~!



휠 컬러가 안 어울릴 줄 알았는데 그럭저럭 괜찮다.

이제 마구 굴려주는 일만 남았다~ 기달려라~ㅋ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계사 연등 with 40D (3)  (2) 2009.05.04
일몰~  (2) 2009.05.04
휠 교체~  (2) 2009.04.27
인라인스케이트 고르는 방법~!  (8) 2009.04.26
맛나는 홍어삼합~!  (4) 2009.04.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