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ever Macross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F 슈퍼팩 DX 초합금 리뉴얼

by 분홍거미 2012. 5. 31.

오랜만에 마크로스 시리즈 포스팅이다~ㅋㅋ

이제 프론티어 시리즈도 극장판까지 완결됐고 그 이후로는 마크로스 30주년을 기념으로

재판들이 슬금슬금 나오는 터라 영 눈에 들어오는게 없더라.

암튼 전에 집어왔던 VF-25 알토기 리뉴얼에 역시나 슈퍼팩이 혼웹한정으로 나왔고

7월쯤에는 아머드 팩이 발매예정이나 아머드 팩은 국내에서 부담스런 가격이라 포기하고 있었는데

친구녀석 덕분에 제값에 살 수 있게 되었으니 기다려야겠다~ 땡큐~^^

리뉴얼된 기체 덕분에 원작과 거의 다를바 없는 슈퍼팩이 되었다.


기존의 수퍼팩도 툭하면 빠지고 영~ 딱딱 맞아 떨어지는 느낌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슈퍼팩도 리뉴얼 되어서 그런지 상당히 디테일해졌다.



슈퍼팩 부스터 부분은 기존제품은 거의 통짜 수준이었는데

이번에는 분할을 잘해서 디테일도 살리고 좀 아이들 장난감같은 수준에서 상당히 많이 올라왔다.


노즐 부분들도 기존 컬러와는 다르게 조금 어둡게 도색되어서 나왔고...


부스터에 장착되어 있는 자세 제어용 노즐들은 전부 가동이 된다.

꽤 칭찬할만한 부분인데 사진찍을 때 여기저기 신경쓰지 않으면 비딱선타는 노즐들이 있어서 꽤나 신경쓰이더라~ㅋㅋ

그리고 고속탄이 나오는 앞부분에는 위에는 홈이 파여져 있는데...

분명히 폴드 유도시스템을 끼울 수 있게 만들어놨다. 이거 왠지 뭔가 또 나올 것 같은 느낌이다.

아마 루카기 RVF-25 발매시 혼웹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다. 고스트 삼형제와 함께~ㅋ


거워크 모드야 이제 불평이 필요없을 정도로 잘 리뉴얼 되었고

슈퍼팩을 끼워도 프로포션에 큰 부담은 없다.


구판은 이렇게 서 있는 것 자체가 힘들었는데

이제는 완전 '혼자서도 잘해요~'다~ㅋㅋ


좀 아쉬운 부분은 팔을 꺼냈을 때 가동범위가 상당히 작아진다는 것이다.

분명 원작에서는 거워크 모드에서도 신나게 휘둘러대던데... 이건 좀 아쉽~ㅋ


그래도 구판에 비하면 상당히 좋은 편이다.



배트로이드 모드시 프로포션은 1/72 킷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훌륭하다.


허리부분도 조인트가 뻑뻑한 덕분에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고 잘 서 있을 수 있다.


어깨부분에 있는 고속탄 포트도 구판에 비해서 원작과 흡사한 프로포션을 갖을 수 있도록 잘 개선되었다.

물론 약간의 파츠 교환이 있긴 하지만...


쿼드런과 연습 중에 취하던 자세도 비슷하게 가능하다.


간만에 YF-29 꺼내서 같이 찍어봤다.

사실 찍어보고 싶은 사진이 있는데 필요한 H-행거가 최소 8셋트는 있어야 해서 잠시 보류 중~

찍고 싶은 사진은 딱 한 컷인데 요즘은 좀 무리다 싶어서 좀 미뤄두고 있다.

언젠간 찍고 말거야~ㅋㅋ


비교해봤을 때 YF-29가 살짝 더 큰 것 같다.

물론 VF-25에 아머드 팩을 끼워도 이길 수 있을까는 의문이지만~ㅋㅋ

일단 박스는 혼웹한정답게 언제나 동일하다.


슈퍼팩 박스 아트도 역시나 심플하고...


이제는 지겨울 정도로 만져본터라 메뉴얼은 살짝 꺼내만 보고 다시 봉입~ㅋㅋ

암튼 VF-25자체가 리뉴얼이 잘 되어 나와서 슈퍼팩도 적절하게 잘 나온 것 같다.

기다리고 있는 아머드 팩에는 반응탄이 들어 있는 걸로 알고 있고...

당장 나올 것처럼 보이던 VF-171 나이트메어 알토기는 갑자기 뜬구름없이 조용하고...

뭔가 문제가 있는 건가? 암튼 잘 마무리 되어서 심심치 않게 해줬으면 좋겠다.

이제 기왕 이렇게 VF-171도 나온 거 시리즈 줄줄이 내놓으시고 고스트도 좀 내놔줬으면 좋겠다.

X-9 부터~ㅋㅋ

PS: 그리고 가끔 사진 주인의 허락을 받지 않고 사진을 퍼가서 워터마크마저 지워서 포스팅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이거 우습게 봤다가 큰 코다친다. 저작권 및 무단 사진 도용이 될 수 있으니 사진은 무조건 허락을 받고

거절했을 경우에는 절대 퍼가지 말 것! 요즘같이 사진이 보편화 된 시대에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할 지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