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llection

호루스벤누 NEX 용 렌즈 변환어덥터

by 분홍거미 2011. 10. 13.

요즘 발매된 NEX-5n과 NEX-7이 출시중이어서 그런지 관련 악세사리들이 다시 활기를 띄는 거 같다.

당장 필요한게 아니라서 발매된지 꽤 되었고 삼각대에 마운트를 할 수 있는 것 다음으로 나온 녀석 같다.

당연히 카메라와 렌즈는 같은 회사가 아닌 것을 마운트 하는 것이라서 AF가 되지는 않고 거기에 조리개도

최대개방 고정인 녀석이라 이래저래 좀 아쉽긴 하지만

아직 NEX 시리즈의 렌즈들이 발매 계획만 잡혀 있지 실제로 발매된 것은 몇개 안되기 때문에

화각과 조리개 값에 아쉬운 유저들에겐 좋은 악세사리 아닌가 싶다.

사실 그런 이유에서 구매한 것도 있지만 천체망원경에 확대촬영용으로도 사용해볼까 해서 구매했는데...

만약 헛고생이라면 어쩌나 싶다~ㅋㅋ

중국산답게 아주 심플하다~


앞쪽은 EOS 마운트, 뒷쪽은NEX마운트 되시겠다.무광 블랙에전체적인 마무리는 깔끔한 편인데

막상 마운트 해보니 상당히 뻑뻑하게 돌아간다. 자주 사용했다가 괜히 렌즈 마운트나 바디 마운트 부분에

기스가 나지 않을까 싶다~ㅡ,.ㅡa


일단 칼리마 300mm 반사렌즈를 끼워봤다.

워낙에 작은 반사렌즈라서 그런지 이질감은 없다. 망원렌즈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핸드블러도 적은 것 같고...


그런데 구경이 좀 커지면 얘기가 다르다~ㅋㅋ


뭐랄까 작은 바디에 초망원렌즈를 마운트한 느낌이랄까?

함튼 샘플로 몇장 찍어봤는데 확실히 번들렌즈보다는 좋은 듯 싶다~ㅋ

반사렌즈 앞부분 렌즈 안쪽에 왕건이 먼지가 있어서 더 찍어보고 거슬린다 싶으면 청소 좀 해줘야겠네...

요즘 이래저래 돈 들어가는 곳이 너무 많아~ㅜㅡ


댓글